베트남역사문화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 반도 동부에 있는 나라로 정식명칭은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입니다. 북쪽은 중국과 서쪽은 라오스 및 캄보디아와 접하고 동쪽은 바다를 면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동쪽 해안은 북쪽으로부터 내려오면서 통킹만, 남중국해, 보르네오해, 시암만과 접해있습니다. 수도는 하노이이며 주민은 베트남인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밖에 중국인과 53개의 소수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용어는 베트남어이며 종교는 불교가 12%, 가톨릭교가 7%로 그 뒤를 잇습니다. 정체는 일당 독재체제이고 인구는 2017년 7월 기준 약 96,160,163명으로 세계 15위입니다.
베트남역사문화 : 교육에 대해서
교육예산이 국가예산의 10%를 차지하며 그 중에 79~80%가 교사의 월급으로 지급되나 아직도 많은 학교에 교구재가 낡고 수많은 어린이들이 학교에 다니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베트남의 교육 체제는 1990년 초반까지는 무상교육이었으나 그 이후 유료 교육제도가 도입되었고 사립학교도 설립되었습니다. 교육과정은 유아원, 유치원, 초등학교(의무교육), 중학교, 고등학교로 구성되어 있고 전국에 기술고등학교 270개, 직업학교 242개, 직업 훈련센터 200개가 있습니다. 또한 200여 개의 특수학교가 있으며 자연과학, 기술과학, 사회과학 등으로 구분되어 집중적인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대학교는 군사학교를 제외하고 전국에 120여 개교가 있고 그 중 62개 대학이 초급사범대학으로 교사 양성을 위한 사범대학이 많은 편입니다.
베트남역사문화 : 국민에 대해서
베트남인들은 스스로 성실, 인내, 친절, 성실 등의 국민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외세에 굴복하지 않은 역사를 지닌 나라라는 자부심이 강합니다. '오랜 세월 동안의 끊임없는 외침을 성공적으로 물리친 국민'으로 자신들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베트남인들은 9를 신성한 수로 여기며 13은 액운의 상징으로 여기며 베트남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는 축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