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로 - comoros
코모로는 아프리카 동부 인도양 상의 도서국가입니다. 아프리카 대륙과 마다가스카르섬 사이에 위치한 섬나라로 1843년 프랑스 마요트섬을 점령한 이후 1886년 코모로 제도 전체를 식민지로 삼았습니다. 1961년 프랑스의 해외령이 되었다가 1975년 7월 마요트섬을 제외한 3개 섬이 독립하였습니다. 코모로의 수도는 모로니입니다. 언어는 프랑스어, 아랍어, 스와힐리어를 사용하며 인구는 2018년 통계청 기준 약 832,000명으로 세계 162위입니다. 정체는 공화제이며 통화는 코모로 프랑(CF)입니다.
코모로 - comoros 자연에 대해서
코모로는 삼림 벌채가 급속도로 진행되어 그 비율이 크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기후는 5~10월이 건계이며 그 밖의 시기는 고온다습하며 거주환경은 좋지 않은 편입니다. 연평균 강수량은 1,100~2m850mm이며 겨울에도 20도를 유지합니다. 코모로의 국토는 마다가스카르섬으로부터 북서쪽으로 500km 떨어진 인도양 상에 위치합니다. 아프리카 대륙과 모잠비크해협 사이의 해상 북부에 흩어져 있는 그랑드코모르섬, 앙주앙섬, 모엘리섬과 여러개의 산호초로 이뤄져있습니다. 화산성 군도이며 그랑드코모르섬에 있는 해발고도 2,361m의 카르탈라산이 활화산입니다.
코모로 - comoros 사회에 대해서
코모로는 마다가스카르, 레위니옹섬, 인도인 이외에 아프리카, 아랍 등 여러 계통의 부족으로 이뤄진 부족연합국가입니다. 이슬람교는 종교와 법률에, 동아프리카 문화는 언어에 영향을 줬으며 프랑스 역시 현대적 교육분야, 공공서비스, 문화사업 등 코모로인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의무교육은 7~15세에 이뤄지는데 중등교육은 가능하지만 대학교육이 없어 고등교육을 원할시에는 해외에 가야합니다. 의료시설은 대부분 빈약하여 프랑스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의료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