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 질환 명쾌한 강의

부산허리디스크치료 아무 곳이나 갔다 후회하는 이유

 

부산 허리디스크 치료 아무 곳이나 갔다 후회하는 이유

 

 

반갑습니다. 미담한의원입니다.^^

 

 

21년도가 된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벌써 2월을 맞이 할 준비를 하게 되니 시간이 정말 빠르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흐르다 보니 이번 한 달을 어떻게 보냈나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코로나 19 방역과 환자분께 맞는 치료를 해드리는 것'이 아니었나 생각이 되었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는 것이 코로나 19이다 보니 현직 한의사로서 안전한 한의원을 만들어 환자분들이 저희 

미담한의원에 오셨을 때만큼은 편하게 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치료를 받기 위해 한의원을 알아보면서 청결한지, 방역을 잘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본원은 코로나 19전 부터 방역에 힘을 썼으며, 코로나 19와 함께 방역을 강화했습니다.

 

 

- 의료진과 전직원 마스크와 장갑 착용

 

- 한 분 치료가 끝날 때마다 베드 소독과 베개 커버를 교체

 

- 발열, 호흡기, 감기 증세 여부 체크

 

- 내원하는 모든 분들의 위해 손소독제 구비

 

- 모든 의료도구 침, 약침, 부항 등 일회용 사용

 

 

이와 같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혹여 본원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신 분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것도 본원에 와달라고 쓰는 것이 아닌 정말 환자분 몸에 맞는 치료를 해주는 한의원을 찾아 건강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쓰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제가 디스크 치료인 이유는 본원 한 달 평균 추나요법을 약 700명 이상 되는 분들이 받으시면서 허리 통증에 대해 힘들어하시는 것을 보고 다른 분도 혹시 제때 검사를 받지 않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실까 하는 걱정에 쓰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이 글을 끝까지 보시고 허리 디스크에 대해서 정확히 아시고 손해보지 않는 치료, 효과 있는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허리 디스크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를 겪는 원인


 

이 질환은 척추 질환으로,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구조물인 디스크(추간판)가 밀려나오게 되면서 신경을 자극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디스크가 허리에서 밀려나오게 되면 염증 유발, 신경 압박, 허리 통증, 다리 저림 등의 증상을 겪게 하는데요.

 

 

디스크가 무엇이길래 위의 통증을 겪게 하는 것일까요?

 

 

디스크는 탄력성을 지닌 구조물로 외부로 오는 충격과 내부로 오는 부담을 완화시키고 딱딱한 뼈와 뼈가 서로 부딪혀 마모 및 골절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뼈와 뼈 사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디스크는 일상생활에서 잘못된 자세와 올바르지 못한 습관(짝다리 짚기, 엎드려 눕기 등), 퇴행의 영향으로 밀려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일상생활의 내가 나에게 허리디스크에 노출을 시키고 있다는 사실에 많이 놀라셨을 텐데요.

 

 

아래에 예시를 통해서 내가 허리에게 자극을 얼마나 주고 있는 지 원인을 통해 알아봅시다.

 

 

- 하루에 비스듬히 앉아있거나 구부정하게 앉아있다.

 

- 하루 오랜 시간 한 자세( 앉아있거나 서있는 경우)를 유지하고 있다.

 

- 무거운 물건을 들고 내리는 직업을 하고 있다.

 

- 옆으로 누워서 자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이 있다.

 

- 노화로 인해 골밀도가 낮아지고 디스크가 퇴행하고 있다.

 

- 교통사고, 낙상들의 외부로부터 충격을 받은 적있다.

 

 

이와 같은 원인에 의해서 허리디스크가 유발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몇 가지에 공감이 되시나요?

 

 

위에 공감되는 것이 많을수록 척추뼈에 압력을 주어 디스크가 밀려 나올 확률이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밀려 나온고 있다면 초기에 근육통인가 생각을 하며 헷갈릴 수 있으면서 또 너무 통증이 심해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에 상세한 증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밀려 나온 디스크는 신경을 자극하고 허리뿐만 아니라 연결된 부분도 함께 아프기에 더욱 잘 살펴보세요!

 

 

- 허리가 어느 날부턴가 쑤셔오고 통증이 오는 주기가 빨라진다.

 

- 허리부터 엉덩이, 다리까지 통증이 이어져서 느껴진다.

 

- 기침을 하고 작은 움직임만 해도 허리에 통증이 느껴져서 움직이는 것이 두렵게 느껴진다.

 

- 침대에 눕거나 편한 자세를 하면 통증이 나아졌다가 다시 움직이면 통증이 시작되는 것이 느껴진다.

 

- 하반신이 무서워지고 알 수 없는 압박과 힘이 빠진다.

 

 

위와 같은 증상 중 현재 2~3개 정도 혹은 그 이상을 겪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이 되신다면 검사를 통해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위의 원인을 알고 증상을 알아도 어디를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할지 고민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내가 왜 아픈지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주고 어떻게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알려주는 곳을 찾는 게 더 힘들다고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치료를 잘하는 곳이어야 하고 집이 가깝고 보험 처리되는지 등 각자가 생각하는 조건이 다 다릅니다.

 

 

그러나 한의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정말 환자에게 맞는 치료를 해주어 낫게 해 드리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고 매일 아픔을 느끼다가 치료를 받으러 왔는데 마음의 위로도 치료도 되지 않는다면 분명 속상하실 겁니다.

 

특히, 허리 통증을 위해 치료를 하고 있는데 다른 곳이 함께 아파오면 더 힘드실 텐데요.

 

 

허리디스크는 허리 통증 외 방사통이라고 하여 이어진 신경부위가 같이 아파오게 된다는 사실도 잊지 않기 바랍니다.

 

 

 

 

 

그럼 어떻게 치료를 하는 곳을 가야 하나요?

 

 

- 먼저는 진료를 통해 원인과 증상 현재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바라봐 주는 곳인지 알아야 합니다.

 

 

원인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재발을 방지하고 치료를 하는 가운데 자극을 멈추어 손상된 부위 회복을 시키고자입니다.

 

 

회복을 하는 가운 데 원인을 바로 잡지 않으면 계속 자극이 가서 나아지기보단 유지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증상을 정확히 알아야 치료를 할 수 있고 본원의 경우 2019년 4월부터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진 추나요법으로 치료를 하여서 더욱 증상과 검사를 정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이란? 한의사의 손을 통해서 관절 마디마디를 밀고 당기어 틀어진 관절을 교정해주는 수기요법입니다.

 

 

주로 근골격계 질환 치료를 하고 근육 및 인대 이완과 강화를 동시에 해주어 척추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추나요법의 경우 재활 추나요법과 예방 추나요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재활의 경우 손상된 조직 세포가 스스로 재생될 수 있도록 돕고 조직을 회복시켜 손상된 부위를 이전 상태로 돌려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방의 경우 관절의 생체역학적 기능이 떨어지면서 유발되는 통증을 초기에 잡아 만성으로 이어지지 않게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추나요법의 경우 위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2019년 4월부터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지고 환자 한 분당 1년에 20회까지 적용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계십니다.

 

 

본원에서 하는 치료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번호로 문의하시어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미담 한의원 대표번호 : 051) 558 - 7275


 

아픈 곳이 생기면 몸도 힘들고 마음도 힘들어지기에 부산에서 한 분 한 분께 맞는 허리디스크 치료를 찾아 건강한 척추를 찾으세요!